사용 버전: Python 3.6.8 사용 프로그램: Atom 1.40.1 x64 파이썬 urllib.parse.quote()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괄호 안에는 string, safe, encoding, errors 인자가 들어갑니다. urllib.parse.quote()는 아스키코드 형식이 아닌 글자를 URL 인코딩 시켜줍니다. String 인자에는 string, bytes 형식이 들어갑니다. String 형식. Bytes 형식 Safe 인자에는 URL encoding에서 제외할 문자를 넣습니다. 기본으로 '/'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Encoding 인자에는 인코딩 이름이 들어갑니다. string에 들어가는 문자와 맞지 않으면 오류가 나옵니다. 기본적으로 'utf-8'이 들어갑니다. Error 인자에는 'strict', 'ignore', 'replace', 'xmlcharrefreplace', 'backslashreplace', 'namereplace', 'surrogateescape', 'surrogatepass'가 들어갑니다. 기본적으로 strict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unicode 오류를 알려줍니다. Ignore의 경우 오류는 무시하고, 변환할 수 있는 것만 변환합니다. Replace는 에러 글자를 '?'로 변환해줍니다. 그리고 quote(...
사용 버전: Python 3.7.6, OpenCV 4.2.0 파이썬 OpenCV 빈 화면 만들기를 해보겠습니다. 검정 빈 화면을 만들기 위해서는 numpy가 필요합니다. img1의 경우는 color로 불러들었을 때를 위한 빈 화면이고, img2의 경우는 grayscale로 불러들었을 때의 빈 화면입니다. 끝. 카테고리: Python, cv2
사용 버전: Python 3.7.6, Tensorflow 2.1.0 tensorflow(텐서플로우) tf.random.uniform()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괄호 안에는 shape, minval, maxval, dtype, seed, name 따위가 들어갑니다. tf.random.uniform은 원하는 형태의 랜덤 값을 가진 배열을 만듭니다. shape는 배열 형태가 들어갑니다. minval에는 숫자가 들어갑니다. 랜덤 값의 최소 범위를 정합니다. maxval에는 랜덤 값의 최대 범위를 나타냅니다. dtype에는 tf.dtype 형식이 들어갑니다. name에는 글자가 들어갑니다. 지금은 안 보이지만, 나중에 그래프를 그리거나 할 때 참고될 수 있습니다. 끝. 카테고리: Tensorflow_python, Python [계수기] 앱 광고 외국: Hand Counter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starlight.jaehwa.handcounter 계수기 앱. 하나씩 개수를 셀 때 사용해보세요. 센 숫자를 메모와 함께 저장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계수기] 앱 광고 끝.
사용 버전: Android Studio 4.1.1 사용 언어: Kotlin 1.4.20 안드로이드 Notification with Full Screen을 알아보겠습니다. 알람이나 전화 같은 경우 사용자에게 큰 화면으로 Notification을 보여줘야 합니다. 이때 사용하는 게, FullScreenIntent입니다. 기본 Notification이 필요합니다. https://shwoghk14.blogspot.com/2020/09/android-notification.html FullScreen으로 띄울 Activity를 하나 만듭니다. 저는 FullScreenNoonActivity로 만들었고 모습은 아래와 같습니다. 위의 Activity를 이용하여 NotificationCompat.Builder가 있는 곳에 fullScreenIntent를 만듭니다. setContentIntent는 설정할 필요 없습니다. setFullScreenIntent를 설정합니다. priority는 PRIORITY_HIGH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Android 10 이상의 경우 권한이 필요합니다. AndroidManifest.xml에 USE_FULL_SCREEN_INTENT를 추가합니다. 실행해봅시다. 분명 FullScreenIntent로 실행했음에도 Heads-up Notification이 나옵니다. 눌러봅시다. ...
사용 버전 : KiCad 5.1.0 kicad PCB 만들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PCB Layout Editor'를 눌러줍니다. 만약 아래와 같은 알림 창이 뜬다면, 선택은 자유입니다. 내용은 그래픽 카드를 사용할 것인지, 말것인지 입니다. 쓰면 속도도 좋고, 부드러워진다고 설명하고 있군요. 다음과 같은 창이 뜹니다. 'Update PCB from schematic'을 눌러줍니다. 'Match Method'와 설정을 적절히 선택해줍니다.(저처럼 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Update PCB'를 눌러줍니다. 다음과 같이 마우스를 따라다니는, footprint가 생성됩니다. 적당한 곳에 클릭합니다. footprint 이동은 '키보드 M', footprint 회전은 '키보드 R'입니다. 'Hide board ratsnest'를 켜면, 전선이 연결되어야 할 가이드 선이 표시됩니다. 'Ctrl + 좌 클릭'은 선택된 패드에 연결될 부분만 밝게 표시합니다. 해제 방법은 빈 땅에 'Ctrl + 좌 클릭'하면 됩니다. 옆에 있는 '레이어'는 PCB의 어느 영역에 그릴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게 해줍니다. F.Cu는 PCB 윗부분 전선 B.Cu는 PCB 뒷부분 전선 F.Paste는 PCB 윗부분 SMT 접착제 B.Paste는 PCB 뒷부분 SMT 접착제 F.Mask는 PCB 윗부분 패드 B.Mask는 PCB 뒷부분 패드 Edge.Cuts는 PCB의 전체 모양 F.SilkS는 PCB 윗부분 하얀 선 또는 글자 B.SilkS는 PCB 뒷부분 하얀 선 또는 글자 전선을 그려봅시다. 'Route tracks'를 눌러줍니다. 레이어를 보시면, F.Cu에 화살표가 있으니, 전선은 F.Cu 레이어에 그려집니다...
사용 언어: Kotlin 1.7.10 사용 버전: Android Studio Chipmunk 2021.2.1 Patch 1 Android Minimum touch target size를 알아보겠습니다. 사용자의 사용성을 위해서 구글에서는 안드로이드 터치 영역 크기를 최소한 이 정도는 해야 한다고 권고하고 있습니다. https://support.google.com/accessibility/android/answer/7101858 바로 48dp x 48 dp 크기입니다. 해당 크기가 사용성을 고려했을 때 최소한의 크기입니다. 이것보다 크기가 작다면 경고를 볼 수 있습니다. 아래는 layout 파일에서 볼 수 있는 경고 창입니다. 현재 터치 영역의 크기가 30dp x 30dp이므로 이것을 48dp x 48dp로 만들라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끝. 카테고리: Android
사용 버전 : Python 3.6.8 사용 프로그램 : Atom 1.35.1 x64 파이썬 bs4.SoupStrainer()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괄호 안에는 태그(tag)가 들어갑니다. bs4.SoupStrainer()는 태그를 선택할 수 있고, bs4.BeautifulSoup4()의 'parse_only' 속성에 사용됩니다. <a> 태그만 보기. <head> 태그만 보기. <script> 태그만 보기. 위와 같이, 태그는 모두 선택할 수 있습니다. 끝. 카테고리: Python, bs4
사용 버전 : 5.1.0 kicad 기존 회로도 수정 및 추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Schematic Layout Editor'를 눌러줍니다. 아래의 화면이 나옵니다. '키보드 A'를 누릅니다. 우리가 추가한 소자가 보입니다. 적당한 위치에 놓습니다. 전원을 연결할 커넥터도 추가해줍니다. 적당한 위치에 놓습니다. 시멘트 저항을 지나는 LED 회로를 추가하겠습니다. LED를 복사합니다. '키보드 C' 이번엔 직접 전선 연결 말고, 레이블 기능을 사용해 보겠습니다. '키보드 L'을 누릅니다. 적당한 이름과 크기를 설정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다음과 같이 놔둡니다. '키보드 C'로 복사를 해서, 맞은편 LED에도 붙여줍시다. '키보드 R'로 회전 가능합니다. 'Label'기능은 같은 이름을 가진 것끼리 전선으로 연결해줍니다. 선이 복잡하게 있으면, 보기 힘들기 때문에 Label을 많이 사용합니다. 나머지 부분은 다음과 같이 똑같이 만들어주세요. 'Assign PCB footprints to schematic symbols'를 눌러줍니다. 'Annotate'를 누릅니다. 다음과 같은 창이 나옵니다. 'View selected footprint'를 누르면, footprint를 미리 볼 수 있습니다. 적당한 footprint를 설정해줍니다. 확인을 눌러줍니다. 'Perform electrical rules check'를 눌러줍니다. 'Run'을 누릅니다. 이상이 ...
사용 프로그램 : MuseScore 3 총보와 파트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총보는 모든 악기들의 보표가 표시된 악보입니다. 보표의 악기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목관악기, 금관악기, 타악기, 독주 악기(피아노, 하프), 현악기 파트보는 자신이 연주하는 악기에 대한 보표만 존재하는 악보입니다. 총보(score) 파트보(part) 위의 악보에서 Flute 1은 첫마디를 한 뒤, 31마디는 아무 음도 없습니다. 그래서 뒤에 31로 숫자 적힌 긴 막대로 표시됩니다. Flute 2의 경우는 앞 2마디를 쉬고, 연주하고, 뒤 29마디를 쉽니다. 끝. 카테고리: Mus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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