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 버전: Python 3.7.6, OpenCV 4.2.0 파이썬 OpenCV 빈 화면 만들기를 해보겠습니다. 검정 빈 화면을 만들기 위해서는 numpy가 필요합니다. img1의 경우는 color로 불러들었을 때를 위한 빈 화면이고, img2의 경우는 grayscale로 불러들었을 때의 빈 화면입니다. 끝. 카테고리: Python, cv2
사용 버전: Python 3.6.8 사용 프로그램: Atom 1.40.1 x64 파이썬 urllib.parse.quote()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괄호 안에는 string, safe, encoding, errors 인자가 들어갑니다. urllib.parse.quote()는 아스키코드 형식이 아닌 글자를 URL 인코딩 시켜줍니다. String 인자에는 string, bytes 형식이 들어갑니다. String 형식. Bytes 형식 Safe 인자에는 URL encoding에서 제외할 문자를 넣습니다. 기본으로 '/'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Encoding 인자에는 인코딩 이름이 들어갑니다. string에 들어가는 문자와 맞지 않으면 오류가 나옵니다. 기본적으로 'utf-8'이 들어갑니다. Error 인자에는 'strict', 'ignore', 'replace', 'xmlcharrefreplace', 'backslashreplace', 'namereplace', 'surrogateescape', 'surrogatepass'가 들어갑니다. 기본적으로 strict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unicode 오류를 알려줍니다. Ignore의 경우 오류는 무시하고, 변환할 수 있는 것만 변환합니다. Replace는 에러 글자를 '?'로 변환해줍니다. 그리고 quote(
사용 버전: Python 3.6.8 사용 프로그램: Atom 1.38.2 x64 파이썬 bytes.fromhex()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괄호 안에는 bytes 형식으로 바꿀 hex 숫자가 들어갑니다. bytes.fromhex()은 hex 숫자에 '\x'를 붙여 bytes 형식으로 변형합니다. 끝. 카테고리: Standard Library, Python
사용 버전: Python 3.7 운영 체제: Windows 10 Home x64 1909 사용 도구: Uncompyle6 포렌식 .pyc 파일 .py로 복구하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파이썬 파일을 지워버렸는데, .pyc 파일은 남아있다면 다시 복구할 수 있습니다. 보통 .pyc 파일은 수동으로 만들지 않는 이상 main 함수가 남아있지는 않습니다. 자동 생성되는 경우는 다른 python script를 참조할 때, 참조한 script가 pyc로 생성합니다. uncompyle6를 설치합니다. python -m pip install uncomply6 저는 해당 .pyc 파일을 사용하겠습니다. 아래 git에 들어가면 동일한 파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tps://github.com/shwoghk14/mnist_tensorflow/tree/master/Start%204/__pycache__ 사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cmd 창을 엽니다. uncompyle6 [복구할 .pyc 파일 이름] 완료되면, 다음과 같이 원본 py 내용이 나옵니다. uncompyle6 version python bytecode 버전 python 버전 file name compiled 날짜 Size 등의 중요한 정보와 함께 원본 python script가 출력됩니다. 해당 파일의 원본은 mnist_util.py입니다. 비교해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https://github.com/shwoghk14/mnist_tensorflow/tree/master/Start%204 끝. 카테고리: forensic [계수기] 앱 광고 외국: Hand Counter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starlight.jaehwa.handcounter 계수기 앱. 하나씩 개수를 셀 때 사용해보세요.
사용 버전: Android Studio 4.1.1 사용 언어: Kotlin 1.4.20 안드로이드 Notification with Full Screen을 알아보겠습니다. 알람이나 전화 같은 경우 사용자에게 큰 화면으로 Notification을 보여줘야 합니다. 이때 사용하는 게, FullScreenIntent입니다. 기본 Notification이 필요합니다. https://shwoghk14.blogspot.com/2020/09/android-notification.html FullScreen으로 띄울 Activity를 하나 만듭니다. 저는 FullScreenNoonActivity로 만들었고 모습은 아래와 같습니다. 위의 Activity를 이용하여 NotificationCompat.Builder가 있는 곳에 fullScreenIntent를 만듭니다. setContentIntent는 설정할 필요 없습니다. setFullScreenIntent를 설정합니다. priority는 PRIORITY_HIGH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Android 10 이상의 경우 권한이 필요합니다. AndroidManifest.xml에 USE_FULL_SCREEN_INTENT를 추가합니다. 실행해봅시다. 분명 FullScreenIntent로 실행했음에도 Heads-up Notification이 나옵니다. 눌러봅시다.
사용 언어: Kotlin 1.7.10 사용 버전: Android Studio Chipmunk 2021.2.1 Patch 1 Android Minimum touch target size를 알아보겠습니다. 사용자의 사용성을 위해서 구글에서는 안드로이드 터치 영역 크기를 최소한 이 정도는 해야 한다고 권고하고 있습니다. https://support.google.com/accessibility/android/answer/7101858 바로 48dp x 48 dp 크기입니다. 해당 크기가 사용성을 고려했을 때 최소한의 크기입니다. 이것보다 크기가 작다면 경고를 볼 수 있습니다. 아래는 layout 파일에서 볼 수 있는 경고 창입니다. 현재 터치 영역의 크기가 30dp x 30dp이므로 이것을 48dp x 48dp로 만들라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끝. 카테고리: Android
별빛연구소는 어떠한 정보도 수집하지 않습니다.(2021.10.28 추가.) The StarlightLab doesn't collect your information.(Add 2021.10.28) 가. 해당 앱은 어떠한 개인정보도 귀하의 휴대폰 외부에 보관, 전송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앱의 기능 중 자동 백업으로 인해, 귀하의 개인 Google Drive에 앱의 데이터(예: 데이터 베이스 등)가 자동 저장되고 재설치 시, 복원될 수 있습니다. A. This app doesn't take your privacy for send, save where outside of your phone. However, by auto backup operations of App, the App data(such as database, etc.) is stored at your personal Google Drive. When you restore the app at your mobile devices, saved data may reinstall on your mobile devices. 나. Google에서 수집하는 정보 사용자가 Google 서비스에 액세스할 때 사용하는 앱, 브라우저, 기기에 대한 정보를 수집합니다. 이 정보를 이용하여 자동 제품 업데이트, 배터리가 부족할 때 화면을 어둡게 하는 기능 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수집하는 정보에는 고유 식별자, 브라우저 유형 및 설정, 기기 유형 및 설정, 운영체제, 통신사명과 전화번호를 포함한 모바일 네트워크 정보, 애플리케이션 버전 번호가 포함됩니다. 또한 IP 주소, 비정상 종료 보고서, 시스템 활동, 요청 날짜와 시간, 리퍼러 URL 등 사용자의 앱, 브라우저, 기기와 Google 서비스의 상호작용에 대한 정보를 수집합니다. 기기의 Google 서비스가 서버에 연결될 때, 예를 들어 Play 스토어에서 앱을 설치할 때나 서비스가 자동 업데이트를 확인할 때 이 정보를 수집합니다. Google 앱이 설치된
사용 버전 : KiCad 5.1.0 kicad PCB 만들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PCB Layout Editor'를 눌러줍니다. 만약 아래와 같은 알림 창이 뜬다면, 선택은 자유입니다. 내용은 그래픽 카드를 사용할 것인지, 말것인지 입니다. 쓰면 속도도 좋고, 부드러워진다고 설명하고 있군요. 다음과 같은 창이 뜹니다. 'Update PCB from schematic'을 눌러줍니다. 'Match Method'와 설정을 적절히 선택해줍니다.(저처럼 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Update PCB'를 눌러줍니다. 다음과 같이 마우스를 따라다니는, footprint가 생성됩니다. 적당한 곳에 클릭합니다. footprint 이동은 '키보드 M', footprint 회전은 '키보드 R'입니다. 'Hide board ratsnest'를 켜면, 전선이 연결되어야 할 가이드 선이 표시됩니다. 'Ctrl + 좌 클릭'은 선택된 패드에 연결될 부분만 밝게 표시합니다. 해제 방법은 빈 땅에 'Ctrl + 좌 클릭'하면 됩니다. 옆에 있는 '레이어'는 PCB의 어느 영역에 그릴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게 해줍니다. F.Cu는 PCB 윗부분 전선 B.Cu는 PCB 뒷부분 전선 F.Paste는 PCB 윗부분 SMT 접착제 B.Paste는 PCB 뒷부분 SMT 접착제 F.Mask는 PCB 윗부분 패드 B.Mask는 PCB 뒷부분 패드 Edge.Cuts는 PCB의 전체 모양 F.SilkS는 PCB 윗부분 하얀 선 또는 글자 B.SilkS는 PCB 뒷부분 하얀 선 또는 글자 전선을 그려봅시다. 'Route tracks'를 눌러줍니다. 레이어를 보시면, F.Cu에 화살표가 있으니, 전선은 F.Cu 레이어에 그려집니다
사용 버전: Android Studio 4.1.1 사용 언어: Kotlin 1.4.20 안드로이드 AVD Ram size change를 해보겠습니다. 안드로이드에는 AVD(Android Virtual Device)라는 가상 기기를 제공해 줍니다. 해당 가상 기기의 램 크기를 변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AVD Manager에 들어갑니다. 아래의 창이 나옵니다. 아래로 향한 화살표를 눌러 Show on Disk를 누릅니다. 폴더가 하나 열립니다. config.ini 파일을 찾아 메모장 파일로 엽니다. hw.ramSize를 변경합니다. 저는 3072로 변경했습니다. 저장합니다. 다시 AVD Manager로 돌아와서 연필 모양을 누릅니다. Show Advanced Settings를 누릅니다. RAM 영역을 보면, 아까 입력한 3072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끝. 카테고리: Andro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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