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vy 시작하기 15 (애드몹 장착하기 - 배너광고)
사용 버전: Python 3.7.6, Kivy 1.11.1
사용 프로그램: Atom 1.43.0 x64
운영체제: 페도라 31 Workstation x64, Android9 Pie, Android 8 Oreo
구글 AdMob에 가입합니다.
https://admob.google.com/intl/ko_ALL/home/?gclid=Cj0KCQiAs67yBRC7ARIsAF49CdWs-oat6oJlUL_aHZC01J1e9A7GUcd5VsAslN29xPbbgEfpGrlUaM8aAiU_EALw_wcB
/home/jaehwanoh/.local/lib/python3.7/site-packages/pythonforandroid/bootstraps/sdl2/build/templates/
또는
/home/jaehwanoh/.local/share/python-for-android/build/bootstrap_builds/sdl2-python3/templates/
또는
/home/jaehwanoh/.local/share/python-for-android/dists/unnamed_dist_1__armeabi-v7a/templates
밑에 경로만 변경하셔도 되고, 만약 안 된다면, 둘 다 변경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여기 경로에 필요한 xml 파일들이 Jinja 형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https://developers.google.com/admob/android/quick-start?hl=ko
build.tmpl.gradle을 수정합니다.
AndroidManifest.tmpl.xml을 수정합니다.
자신의 AdMob 아이디를 넣습니다.
해당 Javaclass를 만들어줍니다.
AdMob을 위한 class를 하나 만듭니다.
AdUnitId에는 test ID를 적습니다.
ca-app-pub-3940256099942544/6300978111
위의 class를 app이 실행될 때 실행 되도록 build method에 불러옵니다.
빌드 해줍니다.
실행해보면, Test AD가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98NYXfpDKl4
실제와 비슷한 광고를 하려면 다음과 같이 합니다.
adb를 사용합니다.
cd $HOME/Android/Sdk/platform-tools
./adb logcat | grep Ads
내용을 보면, Arrays.asList()에 적힌 글자가 있는데, 휴대폰 기계의 번호입니다.
Test를 위해, Test 기계로 등록합니다.
setAdUnitId는 본인의 광고 Id로 교체합니다.
빌드 합니다.
실행하면, 실제와 비슷한 광고가 나옵니다.
끝.
앱: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starlight.jaehwa.one
코드:
https://github.com/shwoghk14/Kivy_for_Starter
사용 프로그램: Atom 1.43.0 x64
운영체제: 페도라 31 Workstation x64, Android9 Pie, Android 8 Oreo
기획: URL 소스 자료를 내 휴대폰에 저장하는 앱.
구글 AdMob에 가입합니다.
https://admob.google.com/intl/ko_ALL/home/?gclid=Cj0KCQiAs67yBRC7ARIsAF49CdWs-oat6oJlUL_aHZC01J1e9A7GUcd5VsAslN29xPbbgEfpGrlUaM8aAiU_EALw_wcB
/home/jaehwanoh/.local/lib/python3.7/site-packages/pythonforandroid/bootstraps/sdl2/build/templates/
또는
/home/jaehwanoh/.local/share/python-for-android/build/bootstrap_builds/sdl2-python3/templates/
또는
/home/jaehwanoh/.local/share/python-for-android/dists/unnamed_dist_1__armeabi-v7a/templates
밑에 경로만 변경하셔도 되고, 만약 안 된다면, 둘 다 변경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여기 경로에 필요한 xml 파일들이 Jinja 형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https://developers.google.com/admob/android/quick-start?hl=ko
build.tmpl.gradle을 수정합니다.
AndroidManifest.tmpl.xml을 수정합니다.
자신의 AdMob 아이디를 넣습니다.
해당 Javaclass를 만들어줍니다.
AdMob을 위한 class를 하나 만듭니다.
AdUnitId에는 test ID를 적습니다.
ca-app-pub-3940256099942544/6300978111
위의 class를 app이 실행될 때 실행 되도록 build method에 불러옵니다.
빌드 해줍니다.
실행해보면, Test AD가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98NYXfpDKl4
실제와 비슷한 광고를 하려면 다음과 같이 합니다.
adb를 사용합니다.
cd $HOME/Android/Sdk/platform-tools
./adb logcat | grep Ads
내용을 보면, Arrays.asList()에 적힌 글자가 있는데, 휴대폰 기계의 번호입니다.
Test를 위해, Test 기계로 등록합니다.
setAdUnitId는 본인의 광고 Id로 교체합니다.
빌드 합니다.
실행하면, 실제와 비슷한 광고가 나옵니다.
끝.
앱: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starlight.jaehwa.one
코드:
https://github.com/shwoghk14/Kivy_for_Starter
카테고리: BlackSmith, Kiv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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