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단축키
사용 버전: Blender 2.80
Layout 모드
.
- Pivot Point Pi 선택 창.
,
- Orientation Pi 선택 창.
Tab
- Layout 모드(Edit) 전환.
C
- 마우스 범위 선택.(원형)
G
- 물체 이동.
G + Ctrl
- Snap 켜기/끄기.
H
- 물체 숨기기.
M
- 컬렉션 이동.
N
- N 패널(오른쪽)
R
- 물체 회전.
R + R
- 물체 자유롭게 회전.
S
- 물체 크기 조절.
T
- T 패널(왼쪽)
W
- 마우스 선택 옵션 변경.
Z
- Shading Pi 선택 창.
F2
- 물체 이름 변경하기.
Alt + D
- 얕은 복사. (링크 상태가 된다 - 변경 사항 동시에 적용됨)
Alt + H
- 숨긴 물체 보이기.
Alt + P
- 부모 설정 해제.
Alt + 마우스 가운데 클릭
- 직각으로 화면 이동.
Ctrl + A
- 현재 상태를 Apply.
Ctrl + J
- 나중에 선택한 도형으로 이름이 합쳐진다.
Ctrl + L
- 나중에 선택한 것과 링크를 맺는다.
Ctrl + P
- 나중에 선택한 물체가 부모가 된다. (자식들이 따라다님)
Ctrl + 마우스 가운데 클릭
- 화면 줌/아웃 조절.
Shift + A
- 물체 추가.
Shift + D
- 깊은 복사.
Shift + L
- 같은 링크들을 선택.
Shift + S
- 커서 옵션 Pi 선택 창.
Shift + `
- 키보드로 화면을 이동.
Shift + Tab
- Snap 켜기/끄기.
Shift + 마우스 오른쪽 클릭
- 3D 커서 이동.
Shift + 마우스 가운데 클릭
- 화면 이동.
Shift + F3
- Shader Editor. (Node 편집)
Shift + F5
- 3D Viewport. (3D 화면)
Numpad .
- 해당 물체로 화면 이동.
Numpad 1
- 정면 화면.
Numpad 2
- 화면 아래로.
Numpad 3
- 측면 화면.
Numpad 4
- 화면 왼쪽으로.
Numpad 5
- 화면 원근감 설정/해제.
Numpad 6
- 화면 오른쪽으로.
Numpad 7
- 윗면 화면.
Numpad 8
- 화면 위쪽으로.
Numpad 9
- 반대편 화면.
Ctrl + Numpad 1, 3, 7
- 반대편 화면.
Ctrl + Numpad 2, 4, 6, 8
- 화면 이동.
마우스 가운데 클릭
- 화면 회전.
마우스 휠
- 화면 줌/아웃 조절.
Layout 모드(Edit)
E
- Extrude 실행.
G + G
- 기존 축을 따라 이동.
I
- Inset Face.(가운데 면 추가)
Alt + M
- 점, 선, 면 합치기. (distance는 중복된 것들 제거)
Alt + 마우스 왼쪽 클릭
- loop cut 전체 선택.
Ctrl + B
- Edge Bavel 모드.
Ctrl + R
- loop cut 추가.
Ctrl + +
- loop cut 한 줄씩 증가하며 선택.
Ctrl + -
- loop cut 한 줄씩 감소하며 선택.
Ctrl + Alt + 마우스 오른쪽 클릭
- Edge Ring 선택. (loop cut 면이 선택된다)
Ctrl + Shift + B
- Vertex Bavel 모드.
Ctrl + R + 마우스 휠
- loop cut 개수 증가.
Ctrl + 마우스 박스 선택
- 선택 해제.
Shift + N
- Normal 방향 재계산.
F3 찾기
Checker Deselect
- 번갈아 가면서 선택.
유용한 정보
Subdivisions
- Low Poly를 High Poly로 변경 가능.
끝.
카테고리: 3D Mod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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